본문 바로가기
깨알정보

[비트코인] 리플 시세 확인, 지금 들어가도 괜찮을까 ?

by 에레메쓰 2021. 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레메쓰입니다. ^__^

 

요즘 가상화폐(암호화폐) 또는 비트코인에 관심이 없는 사람 찾기가 더 힘들다죠. 그 중 리플 코인은 누구나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이슈중인 리플 소송 그리고 리플 소송 결과 참 기다리시는분이 많은데요. 리플 시세 그리고 리플 전망 등 각종 정보들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02/25일) 기준 리플 시세입니다.

 

바이낸스-리플시세-그래프-일봉
출처:바이낸스(리플시세)

 

리플 시세는 0.46 달러(=원화 510원)로 최근 많이 떨어진 그래프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차트만 봐도 아주 무섭습니다. 작년 12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소송을 당하면서 800원대에서 200원까지 폭락한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 그에 비하면  많이 회복되었다? 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리플 소송 왜 ?

미국 증건궈래위원회(SEC)가 "리플(xrp)은 미등록 증권이기 때문에 2013년부터 판매 활동들이 불법 행위라는 점"이유로 혐의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당시 고소장에 따르면,

리플랩스(Ripple Labs)가 리플(xrp)을 판매하면서 벌어들인 수익 13억 8천만 달로(약 1조 5천억원)를 경영 공시와 같은 별도 절차없이 사업 운영에 사용하고 있으며, 증권법에서 준수해야 하는 각종 요건들을 준수하고 있지 않다라고 주장했습니다.

※  리플랩스는 국제송금용 화폐인 리플을 관리·운영하는 회사입니다.

 

고소장을 보면 리플랩스 갈링하우스 대표를 포함해 모든 직원들이 활동안 업무 내역들을 세세하게 나열하고 분석하는것을 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여러모로 단단히 준비를 하고 소송을 제기한 것 같네요.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vs 리플 소송 결과 ?

2021/02/22일(월요일)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재판에서 첫 대결을 펼쳤습니다.

 

리플은 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인 메리 조 화이트를 변호인단에 포함시켰는데요.

메리 조 화이트는 미국에서 최고 증권 전문 변호사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임기 중 4년 동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위원장을 역임한 이력이 있습니다.

 

리플랩스 갈링하우스 대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소송에 대해 근본적으로 잘못되었음을 주장했는데요.

 

그 이유는,

2015년 이미 미국의 재무부와 법무부가 리플(xrp)을 가상화폐로 정의하였고,

세계 경제를 이끄는 G20(Group of 20) 당국들도 뒤따랐으며,

리플(xrp)을 증권으로 분류한 국가는 어디에도 없다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반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리플(xrp) 매각에 피고인들이 깊이 개입하였고,

리플랩스 대표인 갈링하우스를 포함해 개인적 이득을 취한 사실을 문제로 삼았습니다.

 

본 소송은 미사소송으로 치열한 법리 싸움이 계속되어 소송 결과 또한 오래 걸릴 듯 하네요.


# 리플 전망 ?

리플이 승소하기 어렵다고 현지 언론들이 많이 보고 있는데요. 

 

구글-리플-로고-캡처
출처:구글(리플로고)

요즘 미국 정부측에서도 비트코인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재무부 재닛 옐런 장관은 비트코인이 "불법 금융에 자주 사용하는 것이 매우 두렵다.", "비트코인 거래가 매우 비효율적이며 엉청난 에너지를 소비한다" 등 아주 공식적으로 비판하고 있네요.

 

이러한 불확실한 상황으로 인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자금이 많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관측 또한 있습니다.

 

현재 미국 정부도 비트코인에 부적적인 점 ! 리플 소송이 진행중에 있다는 점 ! 코인 가격이 단기간에 급락한다는 점 !

을 고려하여 더욱 더 신중한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본 게시글은 투자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