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정보

기아 전기차 EV6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 디자인은 ?

by 에레메쓰 2021. 3. 21.
반응형

기아 전기차 EV6 스펙 가격 출시일 사전예약 디자인

 

기아-전기차-첫출시-메인사진
기아-전기차-EV6

 

기아 최초 전기차 EV 6


 # 차종: 준중형차

 # 가격: 미정

 # 출시일: 2021/06월 예정

 # 월드 프리미어 공개 행사일: 3/30일(화) 오후 5시

 # 사전예약: 이후 온라인을 통한 순차적 진행 예정 

 

기아 최초의 전기자동차 <EV6> 티저가 3/9일(화) 공개되고 3/15일(월) 기아의 신규 디자인 철학 발표와 함께 디자인이 본격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기아는 미래 운송수단의 이정표를 제시하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는데요. 해외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다양한 전기차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제야 전기차 시대가 본격적으로 다가오고 있다는 게 실감되네요. 조형, 색상, 구성 등 서로 간의 조합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창조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새로운 철학인 "Opposites United(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한 최초 전기차입니다.

 

기아차-EV6-위에서보는모습
EV6-상단사진

 

기아차는 지난 1월 신규 사명과 로고 그리고 슬로건을 발표하며, 중장기 사업전략 "플랜S"를 가속화하고 2027년까지 7대의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V6>는 그 첫 모델로 대중화 전략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을 전망입니다. 현대차 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적용한 전기차로, 현대차 <아이오닉5>와 경쟁하면서 국내 전기차 시장 규모를 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가 500km 이상이라고 소개가 되었는데요. <EV6>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아이오닉5>보다 1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거리이며, 테슬라 Y 모델의 경우 448km, 롱 레인지 496km 보다도 더 높은 주행거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4분 충전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EV6 내·외관 디자인


기아차의 디자인 담당 카림 하비브 전무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시간적인 여유 그리고 영감을 주는 공간이며, 독창적이면서 창의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끝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전면부에는 큰 헤드램프와 중앙 그릴라인이 이어져 기존 기아차의 상징인 "타이거 노즈(호랑이 코)"를 전기차 특성에 맞추어 재해석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를 적용했습니다. 주간 주행등(DRL)은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고 있는 전자 픽셀에서 영감을 받아 "무빙 라이트 패턴"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5>는 단단하고 선이 굵은 디자인을 강조했다면 기아차 <EV6>는 날렵하면서 정교한 유선형 디자인입니다.

 

기아차-EV6-앞에서보는모습
EV6-앞면사진

 

측면 실루엣은 전면부 후드에서부터 후면부 스포일러까지 예리하면서도 간결한 디자인으로 차량을 풍부하면서도 날렵하게 느껴지는데요. 윈드실드 글라스는 전기차 특유의 역동성을 대변하듯 빠르게 치고 나가는 느낌을 생동감 있게 전해주고 있어요. 

 

기아차-EV6-옆에서보는모습
EV6-측면사진

후면부 리어 LED 클러스터는 차별화된 요소로 독자적인 패턴과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아차-EV6-뒤에서보는모습
EV6-후면사진

 

차량 내부 디자인 중 눈에 가장 띄는 것은 운전자 전면에 있는 계기판, 네비게이션 화면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데요. 전면부에 펼쳐진 이 슬림한 것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입니다. 운전자 편의에 맞게 넓게 배치되었어요. 내비게이션 하단에는 인포테인먼트, 공조 전환 조작계 그리고 전면부에는 시트와 스티어링 열선 등을 조작할 수 있는 터치식 버튼을 각각 배치했습니다. 또한, 시트는 얇고 가벼우면서도 쾌적함과 안락함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아차-EV6-실내모습
EV6-실내사진

 

EV6 가격


최종 판매가격은 현재 정해지지는 않았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5>와 비슷한 가격대인 5,000-6,000 만원 사이로 정해지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보조금 지원 정책 1,200만 원(서울시 기준)과 소비세 할인 등이 반영되어 3,000만원 후반 - 4,000만원 초반으로 구입할 수 있으면 정말 좋겠네요.

 

EV6-베일에쌓인가격
EV6-가격미정

 

배터리는 SK이노베이션 75-100kWh 배터리팩이 적용되었고, 제로백은 약 3초 정도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EV6>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앞으로 기아 전기차의 라인업은 "EV + 숫자"로 구성될 에정인데요. 여기서의 숫자 "6"은 중형차 등급을 뜻합니다.

 

E-GMP 기반 첫번째로 개발된 모델 그리고 전동화 비전에 대한 기대감, 기아차의 기존 디자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세련되고 독창적이면서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해외 테슬라 등을 비롯해 전기차 약어인 EV(Electric Vehicle)를 줄여 "EV"라고 부르는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지도를 한 껏 높이겠다는 기아차의 의지!!! 앞으로의 행보가 매우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