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정보

루나(Luna) 클래식(Lunc) 바이낸스로 옮기는 방법 (코인원 출금)

by 에레메쓰 2022. 6. 2.
반응형

루나 2.0 루나클래식 비트코인 Luna Lunc 거래소 지갑 바이낸스 코인원 출금하기 상폐 거래종료 권도형

 

루나(Luna) 또는 루나 클래식(Lunc) 코인이 국내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거래 지원이 종료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 거래소로 옮기고 있다. 특히, 코인원은 6월 1일 오후 6시부터 루나, 테라 등의 거래를 지원하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기간 내 출금하지 못한 투자자들을 위해 6월 15일 오후 6시까지 출금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한다. 따라서, 해외 거래소 바이낸스로 쉽고 빠르게 옮겨보자.

 

국내 거래소(코인원)에서 해외 거래소(바이낸스)로 옮기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바이낸스에 가입한다.
  2. 바이낸스 지갑 주소를 확인한다.
  3. 코인원 출금 기능을 해제한다.
  4. 코인원에서 바이낸스 지갑으로 루나 코인을 출금한다.

 

Step 1. 바이낸스 지갑 주소 확인

바이낸스 회원가입 후 지갑(Wallet) > Fiat and Spot 메뉴를 클릭한다. 그 후 출금하고 싶은 코인명을 입력하고 우측 'Deposit' 버튼을 클릭한다.

바이낸스-루나코인-지갑확인
바이낸스-루나코인-지갑확인

입금할 블록체인상의 코인 네트워크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메뉴가 출력되는데 이 때 국내 거래소에 있는 루나 클래식 코인을 클릭한다. 지갑 주소(Address)와 메모(Memo) 데이터가 생성되는데 바로 이 데이터가 바이낸스 루나 클래식 지갑에 입금하기 위한 정보이다. 계좌번호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기를 바란다. 해당 출금 정보는 마지막 출금 단계에서 활용되는 정보이니 확인 정도만 한다.

바이낸스-루나코인-지갑주소확인
바이낸스-루나코인-지갑주소확인

 

Step 2. 코인원 출금 제한해제

이제 바이낸스 지갑에 입금하기 위한 출금을 해야 한다. 코인원은 투자자들의 지갑과 무단 출금을 보호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출금을 제한하고 있다. 출금 제한을 해제했거나 정상적으로 출금이 가능하다면 해당 단계는 건너뛰어도 된다.

 

  1. 코인원 PASS 앱을 다운로드한 후 코인원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2. 가상자산 출금 제한 해제 선택 후 안내에 따라 인증을 수행한다. 이때,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하고, 여권이나 임시 신분증은 위/변조로 인해 코인원에서 지원하지 않는다.
  3. 마지막으로 본인이 맞는지를 재확인 하기 위해 셀카 촬영을 통해 얼굴을 인증한다. 인증이 불가능하면 영상통화로 진행해야 되고 가능 시간은 평일 10:00 - 19:00까지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

코인원-출금제한해제
출처: 코인원

코인 거래소 해킹 등의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되면서 보안이 중요한 요소가 되면서 매우 절차가 번거롭다. 하지만 내 자산을 보호하는게 더 큰 가치가..? 있으니 이 정도의 절차는... 참자....

 

Step 3. 루나 클래식 코인 출금

입금을 위한 바이낸스 지갑 주소를 확인했고 출금을 위한 해제 과정을 거쳤다. 이젠 모든 준비가 끝났다. 코인원 자산 > 입출금 메뉴에서 출금할 루나(Luna) 또는 루나 클래식(Lunc) 코인을 입력한다. 그러면 우측에 테라 네트워크가 표시되고 '출금 수량' '출금 주소' '메모'를 입력할 수 있도록 화면에 출력된다. 이때 앞에서 확인했던 바이낸스의 테라 네트워크 출금 주소와 메모 정보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된다. 

 

여기서 반드시 주의해야 될 사항은 내 출금 주소와 메모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잘 입력했는지 테스트해야 한다. 한 글자 한글자 입력하지 말고 복사 기능을 통해 붙여 넣는 것이 좋으며, 정상적으로 출금되는지 반드시 테스트한 후 남은 금액을 출금하기를 바란다. 네트워크 상태와 트래픽에 따라 입/출금 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 정상적으로 출금이 완료되면 아래 Recent Deposits 화면에서 거래 시간, 네트워크, 주소 등 상세 출금 내역이 기록된다.

 

코인원-루나코인-출금하기
코인원-루나코인-출금

 

 

보라코인 시세 전망 카카오게임즈, 지금 들어가도 될까 ?

보라코인 시세 전망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관련주 사는법 호재 공시 채굴 보라코인(Bora Coin) ? 블록체인 코인들은 프로젝트명으로 마케팅하는 게 대세인가 봅니다. <보라코인(BoraCoin)>은 웨이투빗

megatrend.tistory.com

 

메디블록 코인 시세 전망 및 호재

최근 비트코인은 물론이고 알트코인 호재와 전망에 대한 기사들이 굉장히 핫합니다. 그 중 백신으로 인해 급등하고 있는 메디블록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거래가 활발히 이

megatrend.tistory.com

 

페이코인 시세 전망, 지금 들어가도 될까 ?

페이코인 시세 전망 다날 쿠팡 거래소 충전 현금화 관련주 사용방법 페이코인(PCI, PayProtocol) ? 국내 결제 서비스 <다날(Danal)> 자회사인 <다날 핀테크>에서 발행한 국내 최초 간편 결제가 가능한 코

megatrend.tistory.com

 

디카르고 코인 카카오 시세 전망, 지금 들어가도 될까 ?

디카르고 코인 카카오 카카오페이 시세 전망 호재 관련주 공시 거래소 디카르고 코인(dKargo Coin, DKA) ? 차세대 물류 네트워크를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이지고(EasyGo)> 블록체인 물류 플랫폼인 <디

megatrend.tistory.com

댓글